다이렉트X SDK를 다운받아 설치했다는 가정을 하고 시작하겠다.
3D 프로그래밍부터는 C#이 아닌 C++ 위주다.
Microsoft DirectX SDK (August 2007)이 C# 2008에서 지원하는 마지막 DX이다.
이후로는 XNA다.
새 프로젝트를 만든다.
그냥 빈프로젝트를 만든다
파일 -> 새로만들기 -> 프로젝트
프로젝트 이름을 적절하게 눌러주고 확인!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cpp파일을 만들어줘야 한다.
뭐 경우에 따라서, 헤더파일을 만들 수도 있고, 폼을 만들 수도 있을거다.
어쨋든 여기서는
솔루션 탐색기 오른쪽클릭 -> 추가 -> 새 항목
적절한 이름을 입력하고 고고싱
자 이 정도는 기본이다
이제 라이브러리와 인클루드 폴더를 포함시켜야한다.
이걸 하지 않으면 DX의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인식하지못한다.
도구 -> 옵션 -> VC++ 디렉터리 : 포함파일에 DX SDK 설치폴더의 Include 폴더를 지정한다
라이브러리 파일에는 DX SDK 설치폴더의 Lib\x86 폴더를 지정해준다, 64비트 운영체제라면 당연히 x64를 지정한다.
그리고 링크를 걸어줘야한다.
프로젝트 -> 속성 -> 구성속성 -> 링커 -> 입력
여기서 추가 종속성을 설정한다. 필요한 라이브러리 파일을 종속성 링크를 걸어주면 된다.
앞으로도 라이브러리 참조를 못하는 경우에는 링크를 걸어야 한다.
이것으로 실제 코드 외적인 준비는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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