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oolKit
증강현실 구현 툴킷이다. SDK
http://www.artoolworks.com/support/library/Installing_ARToolKit_Professional
일본에서 개발된 툴킷인데, 마커기반이다.
많은사람들이 쓰고있어서, 대중화되어있다.
나는 이미지 피쳐트래킹 기반인데, 구시대의 유물이 될 마커기반의 증강현실 툴킷을
강아지 정맥주사 실습용 증강현실 프로그램이 바로 이 ARToolKit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 이전 버전을 이해하기 위해 구시대의 유물이지만 설치
1. ARToolKit Win버전 다운로드
http://sourceforge.net/projects/artoolkit/files/artoolkit/2.72.1/
Win버전을 다운받고, 2.72.1, 그리고 openVRML도 Win버전을 받는다.
2. ARToolKit 압축을 해제한 뒤 (C루트에 ARToolKit) OpenVRML도 풀어서 ARToolKit 폴더 안에 넣어준다
3. libARvideo.dll, libARvideod.dll, DSVLd.dll, DSVL.dll : ARToolkit 폴더 내
msvcr71d.dll, msvcp71d.dll : 첨부파일 (http://www.dll-files.com/)
GLUT : http://www.xmission.com/~nate/glut.html
- glut-3.7.6-bin.zip (첨부파일)
4. dll파일들은 C - Windows - System32에 퐁당
GLUT헤더는 VCRoot\include
GLUT라이브러리는 VCRoot\lib
5. Batch Build - 일괄빌드
- 이런게 있는지 오늘알았다.
ARToolkit.dsw 실행 (솔루션 아니다)
일괄빌드 - 전체선택 - 빌드
include
C:\ARToolKit\include
C:\ARToolKit\include\AR
C:\ARToolKit\include\AR\SYS
C:\ARToolKit\OpenVRML\include
lib
C:\ARToolKit\lib
C:\ARToolKit\OpenVRML\lib
linker - input
libAR.lib
libARvideo.lib
libARgsub.lib - 세 라이브러리 다 추가종속성
아 라이브러리 링크에러(glutCreate, glutInit) 자꾸생기네
저 링크에러는 include내의 ar.h를 메모장으로 읽어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 유니코드
이렇게 다시 저장해서 대체하면 해결된다.
QuickTime SDK 설치
QuickTime이나 DirectShow중 하나는 설치해야하는데, 그 이유인 즉
ARVideo라이브러리를 만들기 위해 필요하댄다, 비디오 캡쳐는 필수이기때문에 반드시 설치를 해야한다
그냥 QuickTime말고 QuickTime SDK를 설치해야한다.
'Augmented Reality > ARToolK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ToolKit - 메서드 정리 1 (0) | 2014.06.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