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 디자인

프로세스 분석력과 창의적이고 예술적 감각이 요구된다

공학적이면서도 예술성이 필요하다

 

 - 디자인 : 무엇인가, 목표

 - 디자인 프로세스 : 언제, 무엇이 일어나는가?

 - 유저 : 누가 사용할 것인가? 누가 우리의 유저인가?

 - 시나리오 : 디자인의 스토리, 해야 할 일

 - 네비게이션 : 시스템에서 목표를 위해 다가가는 과정

 - 이터레이션 & 프로토타입 : 무한반복 (고갱님이 만족하실 때 까지)

 

 - 상호작용은 인터페이스만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 인터페이스가 같더라도 상호작용 방법은 여러가지

  * 스타벅스는 커피뿐만 아니라 UX를 판매한다

  * Usefulless : 기능성 - 스펙이 UX를 100%만족시킬 수 없다

 

 - 디자인이란? :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제약사항

  * Acheving goals within constraints (매체, 플랫폼)

 

 - 디자인의 황금규칙 (중요한 점)

  * 너의 매체를 이해하라 : 컴퓨터(도구, 한계점 등), 사람(역할, 상황)을 이해하라

 

 - 사람은 실수하는 동물이다

  * 여러 장해상황은 대부분 사람에게서 발생한다

  * 줄이려면 인터페이스의 최적화가 필요하다

USER is Center

Best Experience 다음가는 명언이군

 

 - 디자인 프로세스

    무엇을 원하는가 ->    분석    ->    디자인    -> 구현

                                  <-    시제품    <-

 

 - 사용자의 관심사 : 내 시스템의 사용자를 알아야 한다

  * 그들은 누구인가?

  * 그들과 이야기하고 지켜보라

 

 - Persona (마루타??)

  * 예로 들은 유저 (꼭 진짜 사람일 필요는 없긔)

  * 하지만 이용은 실제로 해본다 (사용자 평가실험 같은 것? 아 애매해)

 

 - 시나리오

  * 디자인의 스토리 : 다른사람과의 소통(디자이너, 클라이언트, 유저), 모델에 대한 평가(다른

                              비슷한 모델들을 경험해본다), 검증, 동적인 것들에 대한 이해

  * 유저가 뭘 원할까, 무엇을 볼까, 무엇을 할까, 무슨 생각을 할까를 고려해 만든다.

  * 선형적 요소 : 시간은 선형이다, 그렇지만 다른 대안은 없다는 것

Your USER

 

 - 예를 들면,, 맥가이버 칼에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액정을 탑재해서 좋아했는데, 막상 본연의

   기능인 칼질을 해보려 했더니 액정을 잡게되더라 뭐 이런거

 

 - 네비게이션 디자인

                                                                  웹

  * 위젯선택 : 메뉴, 버튼 등                           태그

  * 스크린 디자인                                   페이지 디자인

  * 네비게이션 디자인                            Site 구간 표시

  * 환경                                           웹브라우저 외부링크

  * 메뉴는 너무 깊숙히 들어가면 안되구, 3~4단계정도가 적절하다

 

 - 화면디자인 & 레이아웃

  * Ask : 유저가 무엇을 할 것이냐

  * Think : 어떤 정보

  * Design : 어떤 명령

 

 - Grouping : 논리적 합성 -> 물리적 합성

  * 그룹과 아이템의 명령 : 원래의 의도가 무엇인가, 화면상 명령을 매치해야한다

 

 - 꾸미기

  * 그룹지어진 아이템을 묶자

  * 심플하게, 메뉴사이에 약간의 공간을 두어 여유롭게 (실수방지)

 

  * 텍스트, 숫자들은 정렬이 필요하다

  * 줄이 많으면 안내선을 쓰자

  * 무언가를 나눌 때(그룹), 공간으로 나누자

  * 공간으로 하이라이트 할 수 있다

  * 데이터는 무조건 정렬하라 (보기좋게)

  * 블링블링한 색은 좋지 않다

  * 글로벌하게, 문화적 차이는 인정하자

 

 - 프로토타입

     디자인 -> 프로토타입 -> 평가 -> 완료 (고갱님이 만족하실 때 까지)

                        <- 재디자인 -

 

USER is center

USER center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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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긍정왕오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