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s/OpenGL

OpenGL과 OpenGL ES

MOLOKINI 2014. 5. 16. 16:13

OpenGL을 공부하지 않고서야 AR을 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3D객체를 그려내기 위해서는 OpenGL ES가 사용됩니다.

 

OpenGL Embedded System

의 약자로, 모바일에서의 3D를 지원하기 위해 나온 플랫폼입니다.

 

OpenGL ES

1. 지원하는 변수 타입의 수가 적다,

2. 즉시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 glBegin() -> glEnd()블록 안에서 그리기 함수 호출 불가, 정점배열만 사용가능)

3. 사각형을 그리는 glRect함수 제외

4. 색상 인덱스 모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5. 폴리곤모드, 피드백, 선택기능, 누적버퍼, 출력목록, 속성저장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6. 텍스쳐 맵핑은 2D만 지원한다.

7. 조명은 앞뒷면이 반드시 동일하여야 한다.

 - 재질은 GL_AMBIENT_DIFFUSE만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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