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벤풍구 DIY - 순정 송풍구 탈거
스팅어의 송풍구에는 벤츠 차량의 송풍구가 딱 들어맞습니다.
스팅어 차량을 가지신 분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봤을만한 벤풍구! 제가 직접 달아봤습니다.
- 스팅어 마이스터 차량을 대상으로 하고 순정과 송풍구 엠비언트의 색상을 연동하는 방식입니다.
작업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순정 송풍구(이하 송풍구) 탈거
2. 벤츠 송풍구(이하 벤풍구) 가공
3. 엠비언트 전선 브릿지(연결) 작업
4. 벤풍구 장착
4개의 작업 중 "1. 순정 송풍구 탈거" 과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송풍구 구매
송풍구는 아래 링크의 W205 EQS Front Vents, CN 을 구매했습니다.
- W205 EQS 송풍구 말고 W176 벤풍구를 많이 하시는데 W176이 더 쉽다고 합니다.
- 혹시 링크가 안된다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W205 EQS 송풍구 구매하시면 됩니다.
센터페시아 탈거
1. 조수석 문을 열고 차체 쪽의 고무패킹(??)을 탈거 후 우측면의 플라스틱 커버 탈거
2. 사진의 동그라미 친 부분의 나사 풀기
3. 2.번의 나사를 풀어준 부분의 플라스틱을 조수석 쪽으로 잡아당겨서 센터페시아 하단의 긴 플라스틱 커버를 탈거
4. 엔진 시동 버튼 하단에 있는 커버를 분리하거나 걸개(?)만 분리
5. 센터페시아 하단의 나사 4개 풀기
6. 센터페시아를 잡아당겨 탈거
7. 우측의 엠비언트, 에어백 커넥터를 센터페시아에서 제거
8. 엔진 시동 버튼 커넥터 탈거 후 나사 풀기, 커넥터 다시 연결
1. 조수석 문을 열고 차체 쪽의 고무패킹(??)을 탈거 후 우측면의 플라스틱 커버 탈거
① 검정색 고무를 몸쪽으로 잡아당겨서 차체 프레임에서 떼어내기
② 글로브박스를 열고, 플라스틱 커버를 헤라 혹은 일자드라이버 같은 도구로 분리하기
2. 사진의 동그라미 친 부분의 나사 풀기
3. 2.번의 나사를 풀어준 부분의 플라스틱을 조수석 쪽으로 잡아당겨서 센터페시아 하단의 긴 플라스틱 커버를 탈거
- 하단의 길쭉한 플라스틱을 탈거한 모습 : 플라스틱 커버가 탈거되어 센터페시아 나사 체결부가 노출된 상태(빨간 동그라미) 참고
4. 엔진 시동 버튼 하단에 있는 커버를 분리하거나 걸개(?)만 분리
- 핸들 아래의 플라스틱 커버 전체를 탈거하거나, 저는 센터페시아 체결 부의 걸개 2개(사진의 동그라미)만 잡아당겨 탈거
5. 센터페시아 하단의 나사 4개 풀기
-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의 나사 4개를 모두 풀기
6. 센터페시아를 잡아당겨 탈거
7. 우측의 엠비언트, 에어백 커넥터를 센터페시아에서 제거
- 센터페시아를 분리하면 엠비언트와 에어백 커넥터가 우측에 연결되어있는데, 이 두개를 모두 탈거
8. 엔진 시동 버튼 커넥터 탈거 후 나사 풀기, 커넥터 다시 연결
- 탈거한 센터페시아의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 엔진 시동 버튼이 있는데, 나사 세개 풀고 커넥터도 탈거
- (선택사항) 탈거한 엔진 시동 버튼을 커넥터에 연결
- 엔진 시동 버튼을 연결해두었다면, 센터페시아 탈거한 상태로 주행 가능
송풍구 탈거
1. 탈거한 센터페시아에서 송풍구 가이드의 나사 모두 풀어 적출
2.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송풍구와 가이드를 분리
1. 탈거한 센터페시아에서 송풍구 가이드의 나사 모두 풀어 적출
- 순정 송풍구를 연결하고 있는 8개의 나사를 모두 풀어주기
2.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송풍구와 가이드를 분리
① 송풍구와 연결된 부분은 누르고,
② 송풍구 가이드와 연결된 부분은 바깥쪽으로 당기면서 송풍구와 송풍구 가이드를 분리
이렇게해서 송풍구 3개를 가이드와 분리하면 순정 송풍구 탈거 작업이 끝납니다.
이어서 송풍구를 가공하는 과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